iOS에 대한 이벤트 처리 - 테스트:withEvent:와 pointInside:withEvent:는 관련이 있습니까?
대부분의 애플 문서는 매우 잘 작성되어 있지만, 'iOS용 이벤트 처리 가이드'는 예외라고 생각합니다.저는 거기에 설명된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.
그 문서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.
히트 테스트에서 창이 호출합니다.
hitTest:withEvent:
보기 계층 구조의 맨 위 보기에서, 이 메서드는 재귀적으로 호출합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YES를 반환하는 보기 계층의 각 보기에서 터치가 발생한 범위 내에서 하위 보기를 찾을 때까지 계층 아래로 이동합니다.그 뷰는 히트 테스트 뷰가 됩니다.
그래서 그것만 그런가요?hitTest:withEvent:
시스템에서 최상위 보기를 호출하고 이를 호출합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모든 하위 뷰 중에서 특정 하위 뷰에서 반환된 값이 YES인 경우 호출합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그 서브뷰의 하위 클래스들의?
하위 분류와 보기 계층을 혼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의사가 말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.이 보기 계층이 있다고 가정합니다.계층별로 클래스 계층이 아니라 다음과 같이 보기 계층 내의 보기를 말합니다.
+----------------------------+
|A |
|+--------+ +------------+ |
||B | |C | |
|| | |+----------+| |
|+--------+ ||D || |
| |+----------+| |
| +------------+ |
+----------------------------+
손가락을 안에 넣었다고 칩시다.D
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.
hitTest:withEvent:
호출됨A
뷰 계층 구조의 맨 위 뷰입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각 보기에서 재귀적으로 호출됩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호출됨A
와 리턴즈YES
pointInside:withEvent:
호출됨B
와 리턴즈NO
pointInside:withEvent:
호출됨C
와 리턴즈YES
pointInside:withEvent:
호출됨D
와 리턴즈YES
- 반환된 보기
YES
터치가 발생한 하위 보기를 보기 위해 계층을 내려다봅니다.이 경우, 에서A
,C
그리고.D
,그럴 것이다.D
. D
히트 테스트 뷰가 될 것입니다.
그것은 꽤 기본적인 질문인 것 같습니다.하지만 저는 그 서류가 다른 서류들보다 명확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합니다, 그래서 제 대답은 이렇습니다.
의 구현hitTest:withEvent:
UIResponder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.
- 이트 콜
pointInside:withEvent:
의self
- 반환이 NO이면,
hitTest:withEvent:
돌아온다nil
이야기의 끝 - 반환이 YES이면 다음을 전송합니다.
hitTest:withEvent:
메시지를 하위 뷰에 표시합니다.최상위 하위 뷰에서 시작하여 하위 뷰가 다음을 반환할 때까지 다른 뷰로 계속 이동합니다.nil
개체 또는 모든 하위 보기가 메시지를 수신합니다. - 하위 뷰에서 다음을 반환하는 경우
nil
처음, 처음에 객체hitTest:withEvent:
해당 개체를 반환합니다.이야기의 끝 - 하지 않는 는 non-between 우
nil
첫 객째, 첫번hitTest:withEvent:
아온다를 합니다.self
이 프로세스는 반복적으로 반복되므로 일반적으로 보기 계층의 리프 보기가 반환됩니다.
그러나 다음을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.hitTest:withEvent
뭔가를 다르게 하는 것.의 경우 대분의경우, 재정지부를 합니다.pointInside:withEvent:
더 단순하고 여전히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벤트 처리를 조정할 수 있는 충분한 옵션을 제공합니다.
iOS에서 이 히트 테스트가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.
- (UIView *)hitTest:(CGPoint)point withEvent:(UIEvent *)event {
if (!self.isUserInteractionEnabled || self.isHidden || self.alpha <= 0.01) {
return nil;
}
if ([self pointInside:point withEvent:event]) {
for (UIView *subview in [self.subviews reverseObjectEnumerator]) {
CGPoint convertedPoint = [subview convertPoint:point fromView:self];
UIView *hitTestView = [subview hitTest:convertedPoint withEvent:event];
if (hitTestView) {
return hitTestView;
}
}
return self;
}
return nil;
}
Swift 4 편집:
override func hitTest(_ point: CGPoint, with event: UIEvent?) -> UIView? {
if self.point(inside: point, with: event) {
return super.hitTest(point, with: event)
}
guard isUserInteractionEnabled, !isHidden, alpha > 0 else {
return nil
}
for subview in subviews.reversed() {
let convertedPoint = subview.convert(point, from: self)
if let hitView = subview.hitTest(convertedPoint, with: event) {
return hitView
}
}
return nil
}
답변에 감사드리며, "오버레이" 관점으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.
+----------------------------+
|A +--------+ |
| |B +------------------+ |
| | |C X | |
| | +------------------+ |
| | | |
| +--------+ |
| |
+----------------------------+
정다하추로 합니다.X
사용자의 손길 pointInside:withEvent:
B
아온다를 합니다.NO
,그렇게hitTest:withEvent:
아온다를 합니다.A
카테고리를 작성했습니다.UIView
맨 위의 가장 보기에서 터치를 받아야 할 때 문제를 처리합니다.
- (UIView *)overlapHitTest:(CGPoint)point withEvent:(UIEvent *)event {
// 1
if (!self.userInteractionEnabled || [self isHidden] || self.alpha == 0)
return nil;
// 2
UIView *hitView = self;
if (![self pointInside:point withEvent:event]) {
if (self.clipsToBounds) return nil;
else hitView = nil;
}
// 3
for (UIView *subview in [self.subviewsreverseObjectEnumerator]) {
CGPoint insideSubview = [self convertPoint:point toView:subview];
UIView *sview = [subview overlapHitTest:insideSubview withEvent:event];
if (sview) return sview;
}
// 4
return hitView;
}
- 뷰나 뷰에 나 뷰가 말아야 .
userInteractionEnabled
로 설정한.NO
; - 터치가 내부에 있는 경우
self
,self
잠재적 결과로 간주됩니다. - 모든 하위 보기에서 적중 여부를 재귀적으로 확인합니다.있으면 반환합니다.
- 그렇지 않으면 2단계의 결과에 따라 자체 또는 0을 반환합니다.
메모,[self.subviewsreverseObjectEnumerator]
맨 위에서 맨 아래로 보기 계층 구조를 따라야 합니다.다음 항목을 확인합니다.clipsToBounds
마스크된 하위 뷰를 테스트하지 않도록 합니다.
용도:
- 하위 분류 보기에서 범주를 가져옵니다.
- 를 바꿉니다.
hitTest:withEvent:
- (UIView *)hitTest:(CGPoint)point withEvent:(UIEvent *)event {
return [self overlapHitTest:point withEvent:event];
}
이것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이 스니펫처럼 보여요!
- (UIView *)hitTest:(CGPoint)point withEvent:(UIEvent *)event
{
if (self.hidden || !self.userInteractionEnabled || self.alpha < 0.01)
{
return nil;
}
if (![self pointInside:point withEvent:event])
{
return nil;
}
__block UIView *hitView = self;
[self.subViews enumerateObjectsWithOptions:NSEnumerationReverse usingBlock:^(id obj, NSUInteger idx, BOOL *stop) {
CGPoint thePoint = [self convertPoint:point toView:obj];
UIView *theSubHitView = [obj hitTest:thePoint withEvent:event];
if (theSubHitView != nil)
{
hitView = theSubHitView;
*stop = YES;
}
}];
return hitView;
}
iOS 터치
1. User touch
2. event is created
3. hit testing by coordinates - find first responder - UIView and successors (UIWindow)
3.1 hit testing - recursive find the most deep view
3.1.1 point inside - check coordinates
4. Send Touch Event to the First Responder
클래스 다이어그램
3 히트 테스트
찾기First Responder
First Responder
이경가가깊습다니장우▁the▁in다입니다.UIView
point()
(hitTest()
사용하다point()
내부적으로) 방법이 참으로 반환되었습니다.그것은 항상 지나갑니다.UIApplication -> UIWindow -> First Responder
func hitTest(_ point: CGPoint, with event: UIEvent?) -> UIView?
func point(inside point: CGPoint, with event: UIEvent?) -> Bool
으로 내적로으부▁internhitTest()
처럼 .
func hitTest() -> View? {
if (isUserInteractionEnabled == false || isHidden == true || alpha == 0 || point() == false) { return nil }
for subview in subviews {
if subview.hitTest() != nil {
return subview
}
}
return nil
}
4 터치 이벤트를 에 전송First Responder
//UIApplication.shared.sendEvent()
//UIApplication, UIWindow
func sendEvent(_ event: UIEvent)
//UIResponder
func touchesBegan(_ touches: Set<UITouch>, with event: UIEvent?)
func touchesMoved(_ touches: Set<UITouch>, with event: UIEvent?)
func touchesEnded(_ touches: Set<UITouch>, with event: UIEvent?)
func touchesCancelled(_ touches: Set<UITouch>, with event: UIEvent?)
예를 들어 보겠습니다.
응답기 체인
은 일종의 종의입니다.chain of responsibility
양식.구성되어 있습니다.UIResponser
을 다룰 줄 아는 사람UIEvent
이 경우 첫 번째 응답자부터 시작합니다. 첫 번째 응답자는 다음을 무시합니다.touch...
.super.touch...
를 합니다.
Responder chain
는 에도사다니됩용에서도 됩니다.addTarget
또는sendAction
이벤트
//UIApplication.shared.sendAction()
func sendAction(_ action: Selector, to target: Any?, from sender: Any?, for event: UIEvent?) -> Bool
예를 들어 보겠습니다.
class AppDelegate: UIResponder, UIApplicationDelegate {
@objc
func foo() {
//this method is called using Responder Chain
print("foo") //foo
}
}
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func send() {
UIApplication.shared.sendAction(#selector(AppDelegate.foo), to: nil, from: view1, for: nil)
}
}
*isExclusiveTouch
를 처리할 때 됩니다.
@lion의 토막글은 매력적으로 작동합니다.나는 그것을 swift 2.1로 포팅하여 UIView의 확장으로 사용하였습니다.누군가가 필요로 할 때를 대비해서 여기에 올립니다.
extension UIView {
func overlapHitTest(point: CGPoint, withEvent event: UIEvent?) -> UIView? {
// 1
if !self.userInteractionEnabled || self.hidden || self.alpha == 0 {
return nil
}
//2
var hitView: UIView? = self
if !self.pointInside(point, withEvent: event) {
if self.clipsToBounds {
return nil
} else {
hitView = nil
}
}
//3
for subview in self.subviews.reverse() {
let insideSubview = self.convertPoint(point, toView: subview)
if let sview = subview.overlapHitTest(insideSubview, withEvent: event) {
return sview
}
}
return hitView
}
}
이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uview에서 hitTest:point:withEvent를 재정의하십시오.
override func hitTest(point: CGPoint, withEvent event: UIEvent?) -> UIView? {
let uiview = super.hitTest(point, withEvent: event)
print("hittest",uiview)
return overlapHitTest(point, withEvent: event)
}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961386/event-handling-for-ios-how-hittestwithevent-and-pointinsidewithevent-are-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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